하기중, 얘들아 이렇게 공부해 보렴

대전하기중학교는 공부를 효과적으로 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하는 학습지침서를 발간했다.

하기중학교는 '2% 부족한 나의 성적 올리기'는 2007년 자료를 수정․보완한 자료로써 공부하는 방법을 몰라 성적이 오르지 않는 학생들과 좀 더 성적을 올리기를 원하는 학생들을 위해 발간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발간한 책자는 학생들이 손쉽게 휴대할 수 있도록 핸드북으로 만들어져 학교에서 공부하는 방법, 교과별 학습요령, 시험을 준비하는 자세, 기억력을 높이는 방법 등이 소개되어 있고 아침독서 시간과 창의적 재량활동 시간을 통해 학생들이 읽고 생활화되도록 지도하고, 교과별 학습 요령은 교과 선생님들이 수업시간에 강조한다.

하기중학교는 평소 학력신장을 위해 꾸준히 노력하고 있으며, 2008년에는 그러한 노력을 인정받아 대전시 학력신장 우수학교로 선정된 바 있다.

이번 자료도 학력신장을 위한 방안의 하나로 제작되었고, 학교에서는 학생들이 그동안 막연히 생각하던 공부 방법을 구체적으로 알게 됨으로써 학습에 흥미를 갖게 되고 따라서 학력이 신장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상호 교장은 "학부모들도 평소 학생들에게 공부하라고 강요만 했지 어떻게, 어떤 방법으로 공부하라는 것을 알려주지 못하여 안타까워했는데 이번 학교에서 제공해준 '2% 부족한 나의 성적 올리기'가 자녀의 공부 방법을 상세히 안내해 주게 되었다면서 매우 기뻐하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