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광역시 대덕구(구청장 정용기)는 구정발전의 근간인「대덕비전 2020」중․장기 발전계획 수립을 위한 최종보고회를 7월 31일 오후 구청 중회의실에서 간부공무원, 구의회의원, 분야별 TF팀 공무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보고회는『대덕비전 2020』중장기 발전계획 최종안에 대한 보고와 대덕의 지속적 발전방향 모색, 비전의 실현성을 점검하고, 공감대 형성을 위해 난상토의를 거쳐 최종의견을 수렴하는 보고대회 였으며 대덕의 미래상을 담은 동영상도 함께 상영 되었다.

구 관계자는 지난해 11월 대전발전연구원과 학술연구용역 계약을 체결, 과업지시와 함께 그동안 착수보고회, 중간보고회, 분야별 TF팀 토론회, 주민공청회를 개최하여 주민과 전문가 등 각계각층의 의견을 반영 수립한 계획이 좀더 내실 있는 계획이 되는 기회를 갖는데 의의가 있다고 말했다.

또 보고회를 주재한 정용기 대덕구청장은 “그동안 추진과정과 도출된 결과를 볼 때 구민들의 대덕구사랑의 의지와 공동 관심사를 명확히 확인했다면서, 이제는 구민과 관이 하나 되어 대덕구 비전을 실현시키는데 역량을 집결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덕비전 2020 중장기 발전계획이 수정․보완 등을 거쳐 8월 말에 성과품이 나올 전망이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