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촌중, 각종 대회 휩쓸며 ‘육상부 창단식’가져

대전 송촌중학교는 4일 ‘육상부 창단식’을 열었다.
대전 송촌중학교는 4일 학교 대강당에서 ‘육

 

본격적으로 육상부가 진행된 것은 지난해 3월 육상 특기생 3명을 받아들인 이후부터다.

 

올해 1월  전문 육상코치를 채용하고 육상 특기자 5명을 추가하는 등 총 13명의 선수단을 확충해 현재의 외형을 가췄다.

 

송촌중은 지난해 부터 육상 부분에서 발군의 실력을 발휘하기 시작해 지난 4월 ‘제11회 전국 꿈나무대회’(중등부1,2학년 부문)에서 금3, 은1, 동2개를 차지하는 등 각종 대회에서 숨은 실력을 자랑했다.

 

이날 창단식을 가진 송촌중 육상부를 축하해주기 위해 김신호 교육감과  육상연맹 관계자, 선수단 등 300여명이 참석해 건승을 기원했다.

 

인사말을 통해 송촌중 박종민 교장은  “새로운 걸음마를 시작하는 선수들이 비상 할 수 있도록 많은 격려를 부탁드린다”며 “창단식을 발판으로 전국 최고의 육상부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는 각오를 밝혔다.

 

육상부를 맡은 이동식 선생님은 “지금까지 순수하게 학교 예산만으로 운영해 여러 가지 어려움이 많았다”며 “이번 창단을 계기로 선수들에게 좀 더 좋은 여건을 마련해 줄 수 있을 것 같다”고 말하기도 했다. 

 

이같은 송촌중 육상부의 희망찬 출발 속에서도 애로 사항이 전혀 없는 것은 아니다.  

 

육상부가 본격적인 훈련을 위한 체육시설이 턱없이 부족하기 때문이다. 

 

학교 관계자는 “현재 선수들이 부족한 시설로 인해 방과 후 충남대와 대전대 등지를 오가며 훈련하고 있다”며 안타까운 상황을 전했고 "대전육상의 내일을 위해 시급히 이같은 문제는 해결되야 한다"고 토로했다.  

 


김신호 교육감이 선수들을 만나 격려 하고있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