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바른 교육실현 위해선 학부모, 선생님, 지역사회, 자녀가 함께 노력해야”


대전동부교육청은 대전평생학습관에서 ‘2009년도 바른 자녀교육을 위한 유·초·중 학부모 연수’를 가졌다
대전동부교육청은 ‘2009년도 바른 자녀교육을 위한 유·초·중 학부모 연수’(이하 학부모 연수)를 29일 중구 대흥동 대전평생학
관내 유·초·중 학부모와 지역 보직교사들을 대상으로 진행된 ‘학부모 연수’ 프로그램은 자녀들이 올바르게 자라기 위해서는 자녀들 뿐 만 아니라 학부모를 비롯해 선생님, 지역사회가 합심해야한다는 취지로 마련됐다.

 

동부교육청은 아이들의 올바른 교육 방향을 위한 특강을 진행하고 동부교육청 주요사업을 전달했다.

 

강연에 초청된 박승호 교수(카이스트)는 학부모들에게 ‘교육 무엇이 중요한가’라는 주제로 학생을 위한 학교와 가정의 역할, 효과적인 가르침 등을 강연했다.

 

강연에 이어 대전동부교육청의 올해 주요업무를 학부모들에게 안내해 동부교육청의 교육사업을 이해시키고 자녀들의 교육에 적극적으로 참여 할 수 있도록 유도했다.

 

이날 김동규 교육장은 “부모들과 선생님 지역사회, 자녀가 한마음이 되어 함께 노력해야 올바른 교육이 실현된다”며 “함께 노력해 자녀들을 위한 올바른 교육을 실현하자”고 강조했다.

 

박승호 카이스트 교수가 ‘교육 무엇이 중요한가’라는 주제로 강연을 하고 있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