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무청, ‘병무☆스타’ 제도 신설 뜨거운 관심

얼마 전 입대한 남자친구를 위한 ‘5박6일 특별휴가’와, ‘부대원들의 체력증진에 도움이 될 운동용품’, ‘새 학기 전공서적 구매 시 유용하게 사용될 10만원상당의 문화상품권’이 내 것이 된다.

병무청에서는 2009년 1월 1일(목)부터 병무청 홈페이지(www.mma.go.kr)에 ‘나도 병무☆스타’제도를 신설하였다.

지난 2008년 12월 29일부터 1월 27일(30일간)동안 진행된 제1회 병무스타 선발에 총 90명의 참여자가 경합하여, 6명의 선발자를 가려 포상했다.

특히, 이번 제도는 군 복무 중인 남자친구를 위한 ‘곰신’들의 많은 참여도를 보였다.

제1회 병무스타 입상자(이우영씨)는 “우연히 참여하게 된 공모전에 당선되어 기쁘다”며, “다양한 행사를 통해 ‘선진병영의 이미지’를 완성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병무스타는 입대예정자, 군복무자, 부모, 애인 등 다양한주제의 테마로 응모가능하며, 참여방법 또한 간단하여, 각 테마에 맞게 ‘병무관련 추억’을 작성 한 뒤에 사진 함께 첨부하면 누구든지 응모 가능하다.

병무청 관계자는 “2개월 단위로 진행되는 이번 ‘병무스타제도’는 총 5회의 본선과 왕중앙전을 계획하고 있다”며, “많은 누리꾼들의 ‘진솔한 병역관련 이야기’를 들을 수 있는 자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