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정보 프로그램 ‘Sports M’ 기획.제작 들어가

지역내 스포츠 소식을 생생하게 전달하기 위한 신개념 스포츠 정보 프로그램이 탄생했다.

최근 CMB대전방송은 'Sports M' 프로그램을 기획.제작한 가운데, 오는 18일부터 첫 방송에 들어간다.

‘Sports M’은 스포츠와 매거진의 합성어로, 지역내 스포츠를 활성화하고 스포츠에 대한 시청자의 알권리를 충족시키기 위해 마련된 프로그램이다.

지역의 특성을 되살리는 케이블TV만의 강점을 내세워, 프로그램의 성격 또한 재미와 흥미 위주의 정보성 프로그램으로 기획됐으며, 원활한 진행의 흐름을 위해 재치있고 순발력 넘치는 CMB전속 MC 유종화씨가 진행자로 자리했다.

50분 동안 진행되는 ‘Sports M’ 프로그램은 구성 또한 일반 정보성 프로그램과 차별된다.

지역내 경기소식을 보다 생생하게 전달하기 위한 ‘스포츠 다이나믹’ 코너와 함께, 지역동호회와 생활스포츠단을 알리기 위한 ‘스포츠 앤 더 시티’ 코너, 그리고 경기장의 재미있는 장면을 모아 주간 하이라이트 코너로 마련한 ‘펀 펀 스포츠’ 등 이색적인 코너들이 눈에 띈다.

또, 시청자들의 참여도를 높이기 위한 스포츠 관련 ‘퀴즈’ 코너도 마련해, 홈페이지를 통한 적극적인 공모활동도 펼칠 계획이다.

무엇보다 지역 곳곳에 숨어있는 크고 작은 스포츠 활동 소식을 시청자들에게 널리 알림으로써, 지역 스포츠에 대한 홍보효과가 클 것으로 기대된다.

이 같은 배경에는 최근 CMB대전방송이 지역케이블방송사 가운데 사상 최초로, 프로배구 경기의 생방송을 시작함에 따른 것으로, 침체된 지역 스포츠를 더욱더 활성화하기 위한 움직임으로 전망된다.

한편, ‘Sports M’ 프로그램은 오는 18일 오후 8시 CMB채널 12번을 통해 첫 방송된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