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민의원, '대전지역에 과학인재들 육성될 수 있도록 노력 할 터'

왼쪽부터 서남표 카이스트 총장, 이상민 국회의원, 김신호 대전시교육감


<대전시티저널 김상수 기자> 대전시교육청과 한국과학기술원이 대전과학영재학교 설치 재추진을 위해 실무기구를 구성하는 등 적극 추진하겠다는 공식적인 입장을 밝혔다.

이상민 국회의원(자유선진당 대전·유성)과 서남표 카이스트 총장이 17일 대전시교육청을 방문해 김신호 대전시교육감과 '대전과학영재학교 설치 재추진을 위해 양 기관이 적극 공조하고 구체적인 추진을 위한 실무기구를 구성해나갈 것'이라며 업무협조 등의 협약서를 체결했다.

 

김 교육감은 “어떤 방법이든 아이들이 혜택을 보는 것이 최우선"이라며 "적극적으로 추진해나 갈 생각”이라고 확고한 의지를 밝혔다.

 

서 총장은 "카이스트는 인적, 물적인 모든 인프라가 구성되어 있다"고 말하고 “대전에 영재학교가 있으면 운영하는데 쉬울 것 같다”며 실무적으로 위원회를 구성해 적극적으로 나설 것이라고 밝혔다.

 

대전과학영재학교 재추진을 위해 양 기관의 연결고리 역할을 해온 이상민 의원은 “대전지역에 과학영재학교가 들어서서 우수한 과학인재들이 육성될 수 있게 되는 것이 개인적인 바람”이라며 대전과학영재학교 재추진 위해 중앙정부 차원에서 적극적인 지원을 하겠다고 밝혔다.

 


이날 이상민 국회의원의 주재로 카이스트 부설 한국과학영재학교 대전캠퍼스 설립 추진을 위한 업무협조 협약서를 체결한 김신호 대전교육감과 서남표 카이스트 총장은 방법과 내용, 법적문제 등을 실무위원회를 구성해 구체적으로 논의해 추진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