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13일 샘머리공원서 의료봉사활동도 함께 펼쳐


대전광역시 서구(청장 가기산)에서는 장애인과 함께하는 ‘보듬이 사랑 나눔 걷기대회’가 13일 오후 2시부터 샘머리공원에서 열린다고 전했다.

이번 대회는 서구보건소와 의사협회를 비롯한 치과의사 협의, 한의사 협회, 약사 협회 등 서구의약단체가 공동으로 주관해 걷기대회와 아울러 의료봉사활동도 함께 펼쳐질 예정이다.

또한 행사 진행은 식전행사로 개막전 축하 풍물공연을 시작으로 본 행사에서는 △사물놀이 행진 △사랑-나눔 걷기 △휠체어 체험 △시각장애 체험 △목발 체험가 열리고, 부대행사로 △혈압․혈당체크 △풍선 터뜨리기 △미니 농구 △두더지 게임 △투호놀이 등 다채롭게 구성돼 있다.

한편 이날 행사에는 장애인과 병․의원 관계자 등 500여명이 참여할 예정이며 걷기코스는 샘머리공원⇒ 가마골네거리⇒시청역⇒시청⇒느티네거리⇒서구청⇒중지네거리⇒샘머리공원으로 총1.6㎞에 이른다.

보듬이 의료봉사 활동은 지역사회중심 재활사업에서 시행하는 의료봉사활동으로 「보듬이」란 ‘가슴에 대어 품듯이 안다’의 뜻을 가진 ‘보듬다’와 사람을 뜻하는 ‘이’의 합성어로 여기에서는 ‘자원봉사 의사’를 지칭하는 말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장애우는 복지카드를 반드시 지참하여야 하며, 자세한 사항은 서구보건소(☏611-6770)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