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당과 현역의원 자매결연으로 국회 창구역할 기대?

대전지역 한나라당 당협 위원장들이 지난 23일 1박2일간의 일정으로 국회와 중앙당을 방문해 당 대표등을 만나 대전지역현안에 대해 설명하고 협조해 줄 것을 강력히 촉구하고 돌아 왔다고 밝혔다.

한나라당 대전시당 관계자는 박희태 당 대표가 “현역이 없는 대전시당에서 현역의원을 지정해주면 결연을 맺게해 국회에서 대전지역 현안을 파악하고 협조할 수 있도록 하겠다” 했다고 말했다.

이어 대전시당 관계자는 "한나라당 고위 당직자가 목포지역과 자매결연을 맺어 좋은 결과가 나온 예가 있다"며 당장이라도 자매결연을 맺을 태세다.

이에 대전시당은 한나라당 지도부에서 왜 이런 제안을 했을까 라는 생각을 한번쯤 해볼 필요가 있지는 않았을까라는 아쉬움이 남는다.

한나라당 지도부는 충청권의 중심인 대전지역의 원외위원장들이 모두 상경해 대전지역현안에 대해 대책을 강구해달라고 촉구하자 당황 했을 수도 있다.

대전충청권의 여론이 여당인 한나라당에 그다지 호의적이 아닌 상황에서 현역도 아닌 한 지역의 모든 당협위원장들이 몰려오는 모습은 그다지 한나라당 중앙당에서는 달갑지 않게 판단 했을 수도 있고 지역민들에 대한 이목도 생각해야 했을 것이다.

대통령의 충청권 핵심공약인 국제과학비지니스벨트 사업이 유야무야되고 있는 상황이고 지역에서는 대통령의 공약을 지키라고 아우성인 상황에서 ‘자매결연’이라는 카드는 여당 당대표의 발언으로는 옹색하게 보인다.

대전시장은 25일 “국제과학비지니스벨트 사업이 전국 공모사업으로 변질될 우려가 있다는 지적이 있다”며 대통령의 공약사항인 만큼 차질 없는 추진을 촉구했고, 그 동안 지역의 정치권, 학계, 시민단체에서 연일 성명서가 끊임없이 터져 나오고 있는 상황에서도 한나라당내에서 충청권을 위한 말은 없었다.

대통령의 국민과의 약속도 지켜지지 않고 있는 상황에서 여당 대표의 어린아이 사탕발림 같은 자매결연이라는 발언에 들떠있는 대전시당의 모습에서 지역민들이 박수를 보낼지는 회의적일수 밖에 없다.

한나라당 대전시당 관계자들은 마치 자매결연만 하면 대전지역 현안이 모두 해결되는 것처럼 생각하는 것도 문제지만 원외위원장들의 어려움과 지연현안을 이해한다면서도 한나라당 고위당직자의 자매결연 운운하는것은 성난 지역민심을 다독거려보겠다는 얄팍한 속셈은 아닌지 생각해 보지 않을수 없으며 실망감 또한 크지 않을 수 없다.

한나라당에서 대전.충정에 현역의원과 자매결연을 맺어주는 것이 중요한 것이 아니라 당면해 있는 대통령의 충청권 대선공약을 어떻게 추진하고 지킬 것인가에 진정성을 보여주는 것이 한나라당이 대전충청에 대한 옹색한 모습에서 스스로 벗어나는 길일 것이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