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티저널 안희대 기자 ]정의당 대전시당이 지난 19일 시민조사단이 제보한 공무원(28명) 투기의혹 제보에 대한 대전시의 무혐의 종결했다는 해명에 대해 대전시는 부동산 투기의혹 밝힐 의지가 있느냐고 반박했다.

정의당 대전시당은 20일 논평을 통해 “대전시가 19일 시민조사단이 제보한 내용과 관련해 4명의 공무원이 확인되었으며 모두 무혐의 종결했다고 밝혔다”며 “시민조사단의 요청에도 불구하고 추가적인 조사 없이 기조사된 내용만을 바탕으로 확인한 무성의한 결과다”라고 비판했다.

이날 오전 대전시는 전날(19일) 대전광역시 공직자 부동산 투기 감시 시민조사단’(이하 시민조사단)이 제기한 ‘대전광역시 부동산 투기 의혹 제보’ 와 관련 투기의혹이 없다고 판단돼 이미 종결된 사항이라고 발표 했다.

정의당 대전시당은 매입시점이 훨씬 이전(2010-2011)이어서 부동산 투기와는 거리가 멀다고 판단해 심층조사에서 제외했다고 밝힌 대전시의 발표에 대해 의문을 제기했다.

정의당은 “사업추진 계획 수립 이전에 토지 개발에 대한 정보를 알고 이용했을 가능성에 대해 더 면밀하게 따져보아야 함에도 불구하고 심층조사 대상에서 조차 배제한 것은 문제가 아닌가”라고 지적하고 “대전시 스스로 계획 수립 5년전 자료부터 조사하겠다고 하지 않았는가”라고 따졌다.


그러면서 “시민조사단이 제시한 7항의 추가조사 요구에 대해 어떻게 할 것인지에 대한 답변이 없는 점에 대해 유감”이라며“시민들의 요구는 조사범위와 대상을 확대해 공직자 부동산 투기를 뿌리 뽑을 수 있는 제대로 된 조사를 시행하는 것”이라고 촉구했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