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열‧창호·보일러 공사 시 최대 300만원이내, 냉난방기기 지원 시 최대 31만원 지원

[ 시티저널 안희대 기자 ]대전 중구(구청장 박용갑)는 이번 달 23일까지 저소득층 가구를 대상으로‘2021년 에너지효율개선사업’신청‧접수기간을 운영한다.

한국에너지재단과 연계해 추진하는 이번 사업은 저소득층에 단열‧창호, 바닥 및 보일러 교체 공사(가구당 최대 300만원이내), 냉방기기 지원(가구당 31만원)을 통해 에너지 효율과 사용 환경을 개선하는 사업이다.

지원대상은 국민기초생활수급가구와 차상위계층, 복지사각지대 일반 저소득가구 중 ▲에너지이용 기반시설이 없는 가구 ▲에너지바우처와 연탄쿠폰 지원 등 에너지 사용에 어려움을 겪는 가구 ▲단열, 창호, 보일러 노후화 등으로 에너지 사용 환경이 열악한 가구 ▲아동, 노인, 장애인 등 에너지취약계층이 포함된 가구이다.

다만, 주거급여‘자가’집수리 대상가구, 공공임대 등 LH 및 지방도시공사 소유주택 거주 가구나 2년 이내 기 지원자 등은 지원에서 제외된다.

신청을 원하는 주민은 동 행정복지센터에 문의해 신청 가능 여부를 확인 후 관련 서류 등을 제출하면 된다.

박용갑 청장은 “이번 지원 사업을 통해 저소득층의 주거환경이 쾌적하고 안전하게 개선되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