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 전국 남녀 중고교 정구대회 단식 우승 및 복식 3위 입상

충남기계공업고등학교(교장 정재규) 정구부는 지난 1일부터 7일까지 전북 순창에서 열린 2008년도 전국 남․녀 중․고교 정구대회에서 전국대회 단식 우승 및 복식 3위에 오르는 등 우수한 성적을 거두었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에서 김승규 학생이 단식 우승을 함으로써 10월에 열리는 전국체육대회의 메달 획득 가능성이 더욱 높아졌으며,

특히, 하계강화훈련 과정에서 피로골절 부상을 당해 훈련양이 적었던 김 선수는 이번 우승으로 인해 자신감을 회복하는 기회가 되었고, 불리한 대진표로 예선 1회전부터 고전을 하였으나 강한 투지와 정신력을 발휘하여 개인 단식에서 영예의 우승을 차지했다.

또한, 이번 대회에서 단체전에서도 3위를 하였고, 개인단식에서 김응용 학생이 3위, 개인 복식에서 김승규, 이상훈 조가 3위를 차지하는 등 단체전 및 개인복식에서도 우수한 성적을 거둬 전국체전의 상위권 진입에 한발 더 다가서는 계기가 되었다.

충남기계공업고등학교 관계자는 "우수한 성적을 거둔것은 하계강화훈련을 하루도 빠짐없이 소화해준 선수들의 땀방울과 학교 및 교육청, 체육회 등의 전폭적인 지원의 결실이기도 하다"며, "이번 대회의 좋은 결과를 발판삼아 앞으로 30여일 남은 제89회 전국체육대회의 금메달을 사냥하기 위하여 오늘도 굵은 땀방울을 흘리며 최선을 다하여 훈련에 정진하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