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내 공공기관 및 기업체와 주 1회 채식하는 날 동참을 위한 협약 체결

[ 시티저널 안희대 기자 ]대전 대덕구는 ‘채식하는 날’ 캠페인의 지역 확산을 위해 지역 내 공공기관 및 기업체와의 협약을 맺고 기후 위기 대응에 본격 나선다.

18일 구에 따르면 지난해 12월 한남대학교를 시작으로 대덕구 어린이집연합회, 급식관리센터, 지역아동센터연합회와 협약을 맺었으며, 오는 21일에는 ㈜크라운제과(대전공장)와 협약 예정으로, 지역 내 기업체와의 협약을 통해 ‘채식하는 날’ 캠페인 전개에 속도를 높여갈 계획이다.

식품 생산과정에서 발생하는 온실가스 배출량은 전체 온실가스 배출량의 4분 1 이상을 차지하고 있는 만큼 식생활 개선을 통한 채식위주 식단으로 전환을 하게 되면 시간과 비용을 크게 들이지 않고 탄소배출을 줄일 수 있어 기후 위기에 대응할 수 있다.

앞서 구는 온실가스 감축 등 기후위기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대덕e 시작하는 그린뉴딜’의 5대 분야 40개 사업을 발표하고, 그 중 기후위기와 환경보호의 중요성에 대한 주민들의 인식을 개선하고 경각심을 일깨우기 위한 방안으로 그린라이프‘채식하는 날’캠페인을 추진키로 했다.

박정현 구청장은 “앞으로의 10년이 지구 미래를 결정하는 중요한 시기”라며 “온 국민이 채식 실천으로 날로 더워지고 있는 지구에 빙하를 만들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캠페인을 전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덕구는 지난해 ‘대덕e 시작하는 그린뉴딜’사업을 공표, 2050년 탄소중립 실현을 목표로 지속가능한 행복도시를 조성하기 위해 정부의 그린뉴딜 사업에 발맞춰 기후 위기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있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