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티저널 안희대 기자 ]대전하나시티즌이 강원FC로부터 미드필더 이현식을 영입했다.

이현식은 청운고-용인대를 거쳐 2018년 강원FC에서 프로에 데뷔했다. 대학시절부터 촉망받던 유망주로 용인대 재학 당시 팀의 3년 연속 U리그 권역 우승을 이끌었다. 2017년에는 타이베이에서 열린 하계 유니버시아드 대회에 대표로 참가해 주전 미드필더로 활약하며 4경기에서 2득점을 기록했다.

2018년 강원에 입단한 이현식은 입단 첫해부터 27경기에 출전해 2도움을 기록하며 인상적인 데뷔 시즌을 보냈다. 2019년에는 32경기에서 6득점 2도움으로 더욱 발전된 기량을 선보이며 최고의 활약을 펼쳤다. 팀에서의 활약을 바탕으로 2020년에는 파울루 벤투 감독이 이끄는 대한민국 남자 축구 국가대표로 첫 선발되는 영광을 안았다.|

이현식은 강인한 투지와 체력을 바탕으로 중원에서 폭넓은 활동량을 자랑하며 볼 소유 능력, 패싱 능력, 침투 능력까지 미드필더로 많은 장점을 가지고 있다. 공격수들과 연계 플레이에 능하며 공간을 창출하고 슈팅까지 연결하는 능력도 매우 뛰어나다. 중원에서 끊임없이 공수에 관여하며 상대의 움직임을 이용하는 지능적인 플레이도 강점으로 꼽힌다.

이현식은 “새로운 팀에서 새로운 도전을 앞두고 있는 만큼 올 시즌 더 강한 목표와 의지를 가지고 임하겠다. 목표는 대전의 승격이다. 팀의 목표 달성을 위해 나에게 주어진 역할에서 최선을 다한다면 개인적인 목표도 따라올 것이라 믿는다. 동계 훈련 기간 동안 잘 준비해서 팬 여러분들에게 좋은 모습 보여 드리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