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자치단체 조직분석·진단 결과 우수’ 분야

▲ 대전 서구(구청장 장종태)가 전국 243개 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실시한 ‘2020년 조직 운영 우수 자치단체 평가’에서 행정안전부로부터 기관 표창을 받았다.

[ 시티저널 안희대 기자 ] 대전 서구(구청장 장종태)가 전국 243개 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실시한 ‘2020년 조직 운영 우수 자치단체 평가’에서 행정안전부로부터 기관 표창을 받았다고 3일 밝혔다.

행정안전부는 조직개편과 진단, 기능인력 재배치 등을 통해 조직혁신을 전파하고 우수사례를 발굴하고자 매년 우수 자치단체를 선정하고 있다.

구는 행정안전부에서 지방자치단체 기구 및 인력과 관계된 16개 진단지표를 비교평가 방식을 통해 분석한 결과 ‘자치단체 조직분석ㆍ진단 결과 우수’ 분야에서 대전 자치구 중 유일하게 ‘우수’로 선정되었다.

또한, 조직진단과 부서 간 협의를 통한 2021년도 시행 대규모 조직개편과 아동보호팀ㆍ감염병대응팀 신설 등 국가 주요 시책을 적극적으로 반영하면서 기준인건비를 철저히 준수한 조직 운영 등의 성과도 높은 점수를 받았다.

장종태 청장은 “앞으로도 조직진단에 전문성을 높이는 동시에, 각 부서의 의견을 수평적으로 반영하는 등 각 사업 분야별 급변하는 행정수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여 조직 운영 효율성 제고에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