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U’에서 온라인 입시설명회 21일부터 1월 4일까지 시청 가능

[ 시티저널 안희대 기자 ] 대전 동구는 2021학년도 대입을 앞둔 수험생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실시했던 실시간 입시설명회 영상을 이달 21일부터 내달 4일까지 동구 공식 유튜브 채널인 ‘동구U‘를 통해 송출한다.

구는 입시설명회가 온라인 참여의 제약으로 인해 수강하지 못하는 수험생 및 학부모의 요구가 많아 누구나 수강 가능한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유한다고 밝혔다.

입시설명회는 동구 공식 유투브 채널인 ’동구U‘를 통해 이달 21일부터 15일간 송출되며 유튜브에서 대전 동구청 또는 동구U를 검색해 누구나 수강할 수 있다.

지난 16일 실시된 1주 차 입시설명회는 21일부터 시청 가능하며 오는 23일에 실시될 2주 차 입시설명회는 28일부터 시청 가능하다.

시청기간 제한은 선착순으로 접수한 기존 참여자들과의 형평성을 위해 이뤄졌다.

1주 차 강의는 이치우 비상교육 입시평가소장의 ‘정시모집 요강의 이해’라는 주제로 진행됐으며 정시 모집요강의 이해와 배치표 활용 방법 등에 대한 쉽고 깊이 있는 강의가 이뤄져 정시 원서 접수를 앞둔 고3 수험생들에게 큰 도움이 됐다는 평가를 받았다.

또, 23일에 진행되는 2주 차 강의는 전 휘문고등학교 교장이었던 신동원 한국진로진학정보원 이사가 ‘수험생 관리와 학습법 이해’라는 주제로 진행할 예정이며, 고3 수험생뿐만 아니라 고등학생 전 학년 및 학부모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