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일 대전시의회서 전액 삭감…예산 낭비·업무 중복 등 이유

[ 시티저널 허송빈 기자 ] 연봉 약 6400만원인 5급 상당으로 시간 선택제 임기제인 대전시의 청년 협력관 신설이 의회에서 다시 발목이 잡혔다.

30일 대전시의회 복지환경위원회에 따르면 이달 27일 열린 내년 예산안 심사에서 청년정책과에서 제출한 청년 협력관 채용 관련 인건비 1년 분인 6391만 2000원을 전액 삭감 의결했다.

복지환경위 박혜련 의원과 이종호 의원 등이 예산 낭비와 업무 중복성을 반대 이유로 들었다.

청년 협력관 예산 전액 삭감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올 9월 3회 추가 경정 예산 심사 때도 해당 상임 위원회 일부 의원과 예산 결산 특별 위원회에서 청년 협력관 신규 채용에 따른 3개월치 인건비인 1482만 6000원을 전액 삭감한 바 있다.

앞서 시는 지역 청년과의 소통·협력과 청년 정책 조정 업무를 담당하기 위해 5급 상당인 청년 협력관 신설을 추진했다.

청년 협력관은 2년의 근무 기간과 성과금을 포함한 연봉 약 6700만원으로 책정했다.

하지만 올 9월 추경과 이번 내년 본 예산 심사에서도 해당 상임위가 청년 협력관 인건비 전액을 삭감해 버림에 따라 청년 협력관 신설 자체가 물 건너 갔다는 전망도 나온다.

단 예결위와 본 회의에서 통과라는 한 가닥 희망을 품을 수는 있지만, 상임위에서 전액 삭감한 예산을 다시 살리기가 만만치 않을 것으로 점쳐진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