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일 동구의회 본회의장에서…내년 구정운영 방향 제시와 본예산 의결 협조 요청

[ 시티저널 안희대 기자 ] 황인호 동구청장이 24일 동구의회 본회의장에서 열린 제254회 동구의회 정례회 개회식에서 2021년도 본예산 제출에 따른 시정연설로 내년도 구정운영 방향을 제시하고 본예산 의결에 대한 동구의회의 협조를 구했다.

황 청장은 2020년 한 해 동안 이룬 비대면 관광 콘텐츠 개발 및 생태관광 기반 확충과 지방자치단체 일자리대상 최우수 기관 선정을 포함한 각종 수상실적 등 구의 무궁무진한 잠재력을 보여준 결과물을 공표했다.

이어 2021년 민선 7기 4년 차에 접어드는 동구의 비전을 ▲비대면 생태관광 거점 도시 ▲도시 기능이 골고루 개선되는 균형발전 거점 도시 ▲공존과 상생의 신성장 거점 도시의 세 가지로 제시했다.

마지막으로, 황 청장은 “2020년도 본예산 대비 특별회계 포함 9% 증가한 총 5781억 원의 2021년도 본예산을 편성했다”며, “어려워진 민생경제를 살리고 공동체의 활력을 회복하면서 계획사업의 성과를 최대로 끌어올릴 수 있도록 가용재원 확보와 재정운영 효율성 제고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이어 “2021년은 함께 걸어 온 민선 7기 동구의 성과가 윤곽을 드러낼 시기”라며, “큰 변화와 발전의 도약대 앞에 서 있는 만큼 ‘새로운 가치의 동구’에 힘을 실어 달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