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운하 의원 "대전시민 몹시 격앙...한번더 입장 정리해 달라"

▲ <사진자료:대전 TJB 뉴스 화면 참고> 국감당시 황운하 의원과 박영선 중기부 장관
[ 시티저널 안희대 기자 ]박영선 중소벤처비업부 장관이 중기부이전에 대한 150만 대전시민의 민심은 아랑곳하지 않고 무시하는 것으로 일관하고 있다.

박영선 장관은 황운하 의원의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회의 경제부처 질의에서 중기부 이전 추진과 관련 대전시민의 민심을 전달하고 철회여부를 묻는 질문에 “이미 오래전부터 관계부처간 협의 거쳤다”며 일축 했다.

대전 정치권은 물론 시민사회의 중기부 이전 반대 입장을 단 한마디로 걷어차 버린 것으로 풀이 된다.

박 장관은 질의에 나선 황 의원의 대전시민은 중기부 이전 추진이 느닷없다고 생각한다는 민심을 전달하는 발언에 대해 “느닷없다는 표현은 적절치 않다는 입장”이라고 말했다.

박 장관은 “중기부 이전은 굉장히 오랫동안 논의가 되었다”고 강조하고 “관계부처의 협의를 거쳤다”고 말해 이미 문재인정부에서 중기부 이전이 기정사실화 된 것으로 이해된다.

이어 “경제부처간에 있어서의 일자리 문제라던가 대한민국의 미래 성장동력과 관련된 부분이 점점 커질 수 밖에 없고 경제부처와의 협업과 논의, 교류는 그 무엇보다도 굉장히 절실하고 중요하다”고 중기부 이전 입장을 굽히지 않았다.

그러면서 “중기부의 세종이전은 어떤 지역의 문제라기 보다는 국가 전체의 차원에서 이것을 봐야하는 문제”라고 주장했다.

박 장관은 한발 더 나아가 “중기부가 대전의 장점을 살리기 위해 대전 팁스타운, 스타트업파크, 한남대 캠퍼스타트업 파크 등 인프라 시설 등을 지원해 기술창업벤처의 허브로서의 대전의 밑받침이 됐다”고 강조했다.

박 장관의 이 같은 발언은 지난 국감에서 문재인정부에서 대전에 혁신도시를 줬다는 발언과 맥을 같이 한다. 박 장관의 발언 이후 대전지역에서는 혁신도시 지정과 중기부 이전을 맞 바꾼 것 아니냐는 비판여론이 비등해지면서 대전정치권은 물론 시민사회는 허태정 대전시장과 민주당 소속 7명의 국회의원들을 향해 의심의 눈초리를 보내고 있다.

이날 황의원은 박영선 장관을 상대로 “대전 중기부 이전 논란이 국가균형발전의 가치와 대전 세종의 상생발전에 매우 우려스러운 일”이라며 “대전시민들의 몹시 격앙되어있는 시민들의 여론을 감안해 한번 더 입장을 정리해 달라”고 촉구했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