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창조경제혁신센터에 예산지원...운영주체 SK 대전시에 지원 한푼도 없어"

대전시의회 오광영의원
[ 시티저널 안희대 기자 ]창조경제혁신센터를 운영하는 기업주체인 SK가 대전혁신성장을 위해 투자를 해야 한다는 주장이 제기 됐다.

대전시의회 오광영의원은 9일 일자리경제국 행정사무감사에서 창조경제혁신센터를 운영하는 기업주체인 SK의 지원금이 전무하다고 지적했다.

대전창조경제혁신센터는 2015년 SK를 운영주체로 ICT와 에너지, 반도체를 특화하여 탄생했다.

오의원에 따르면 대전시가 대전창조경제혁신센터에 올해 지원하는 비용은 인건비와 경상비는 9억6천만원에 이르고 9개사업에 55억4천만원을 위탁하여 운영하고 있는 것으로 파악됐다.

대전창조경제혁신센터에 지원금을 지원하는 대전시의 철저한 관리 감독이 요구되는 대목이다.

오 의원은 “대전시의 이 같은 지원에도 불구하고 중기부에 소속되어 있어 센터장은 중기부에서 선발하고 초대와 2대 센터장은 모두 SK임원출신이 선발됐다”며 “각종사업에서 크고 작은 방만경영으로 자체감사에서 여러 차례 처분을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고 비판했다.

대전시의 지원에도 불구하고 운영주체기업인 SK는 지금까지 단 한푼의 지원금도 지원하지 않은 것으로 드러났다. 오 의원이 더불어민주당 황운하 국회의원실(대전 중구)로부터 제공 받은 전국창조경제혁신센터 대기업 기부금현황 자료에 따르면 SK가 기부한 금액은 8천만원으로 파악되었으나 이마저도 투자사의 기부금인 것으로 알려졌다.

오광영의원은 “신한금융이 1천억을 들여 펀드를 조성하고 스타트업파크 조성에 동참하고 있다”며 “SK가 대전스타트업파크에 투자하여 혁신인재를 키워서 좋은 인재를 선점한다면 기업과 지역, 대학에 모두 이득이 되는 일”이라고 강조 했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