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청서류 간소화, 기한 연장, 대상완화 등 혜택 넓어져

[ 시티저널 안희대 기자 ]대전 대덕구는 지난 26일 코로나19 중앙사고수습본부에서 변경 통보된 지침에 따라, 코로나19 피해 위기 가구에 대한 긴급생계지원사업의 혜택을 넓히기 위해 신청 기준 완화 및 신청서류 간소화 등 변경된 방안으로 접수를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주요 변경 내용으로는 ▲위기사유 변경(소득감소 25%→소득감소 등 위기가구 포함) ▲신청기한 연장(11.6.까지 접수) ▲신청대상 완화(사업자와 근로자 간 소득유형 변경된 소득감소자 포함) ▲신청서류 간소화(일용직·영세자영업자 등 소득을 객관적으로 입증할 수 없는 경우 본인 소득감소신고서 인정) 등이다. 다만 기존 소득감소 25%이상인 자의 경우 우선 지급되며, 그 외 소득·매출 감소율이 높은 순으로 우선순위에 따라 지급 결정된다. 기준중위소득 75%이하, 재산 6억원 이하의 기준은 동일하게 충족해야 하고, 지원 금액은 1인 가구 40만원부터 4인 가구 이상 100만원까지 가구원 수에 따라 차등 지급된다.

신청기한은 온라인, 현장 방문 모두 11월 6일까지 연장됐으며, 기존 요일제는 운영하지 않는다. 온라인 신청은 복지로 홈페이지, 현장 방문 신청은 주소지 동 행정복지센터에서 가능하다.

박정현 구청장은 “완화된 기준을 통해 보다 많은 가구가 긴급생계지원 사업의 혜택을 받아 복지사각지대 해소에 기여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사업 관련 문의는 구 긴급생계지원 콜센터(042-608-4000)를 이용하면 된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