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티저널 안희대 기자 ] 대전 서구는 오는 27일부터 28일까지 글로벌 기업 취업을 희망하는 서구 청년의 취업지원을 위해 해외취업 멘토링 및 글로벌 모의면접을 운영한다.

구는 코로나19 영향으로 기업의 언택트 설명회, 비대면 면접이 증가 하는 현실을 반영하여 온라인 화상 프로그램 ‘ZOOM’을 활용한 언택트 방식으로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먼저 27일에는 다국적 기업의 현직 멘토들이 미국, 일본에 대한 집중 취업특강을 하고, 청년들의 선호도가 높은 5개 나라(①북미②일본③아시아④유럽⑤싱가폴)와 5개 글로벌 기업(①GIC ②AMAZON③NIKE④GOOGLE⑤DISNEY)의 현직 멘토 10명이 참여하여 소그룹 취업컨설팅을 제공한다.

28일에는 영문 자소서 작성법 특강을 시작으로 직무별 전문가 10명이 멘토링 후, 사전에 선발된 청년 60명을 대상으로 화상 모의 면접을 실시한다.

참여 희망자는 오는 23일까지 구글폼 링크(https://forms.gle/aUCMHgnx3GbihxXk7)를 통하여 신청하면 된다.

장종태 청장은 “코로나19로 변화된 고용시장에서 취업특강, 해외취업멘토링 등을 비대면으로 전환하여 ‘멈춤 없이’ 취업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라며 “국·내외 글로벌기업 취업에 관심 있는 지역 청년들은 많이 참여하여 취업역량 개발의 기회로 삼기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