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유튜브 채널을 통한, 찾아가는 대학 넛지(Nudge) 면접 설명회 실시

[ 시티저널 안희대 기자 ] 대전시교육청은 고3 학생들을 대상으로 2021 대입 수시전형에 효과적으로 대비하기 위해 오는 16일 오후 7시 대전진로진학지원센터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실시간으로 「2021 대입 수시모집 대비 온라인 면접 설명회」를 실시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온라인 면접 대비 설명회는 고3 학생 및 교사를 대상으로 2021학년도 수시모집 대입전형(학생부교과전형, 학생부종합전형)에서 학생들이 가장 부담스러워하는 전형요소 중 하나인 면접이 포함된 전형에 지원하는 학생들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2021 대입 수시모집 대비 온라인 면접 설명회」는 ‘면접고사의 실제와 준비’라는 주제로 대전대입진로진학지원단 소속 교사가 ‘대입에서 면접이 미치는 영향’, ‘면접고사의 유형’,‘면접고사에서 자주 물어보는 질문’,‘면접에 임하는 기본 자세 및 주의해야 할 내용’등 수험생들이 면접에 임할 때 꼭 알아야 할 내용을 중심으로 자세하게 설명한다고 밝혔다.

실시간으로 유튜브 방송(유튜브 채널: 대전진로진학지원센터)을 보지 못한 학생들을 위해 ‘설명회 동영상’을 대전진로진학지원센터 홈페이지에 탑재하여 언제든지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더불어 대전교육청은 10월 말과 12월 초 2차례에 걸쳐,「찾아가는 대학 넛지(Nudge)-대입모의면접」프로그램을 실시하여, 고3 수험생들에게 실전 경험을 쌓아 면접에 대한 긴장감 해소와 자신감 향상에 도움을 줄 예정이다.

대전교육청 고유빈 중등교육과장은 이번 수시모집 대비 온라인 면접 설명회는 고3 수험생들의 면접 역량을 향상을 위한 것이다.”며 “이를 통해 우리 대전 지역 학생들의 대입 면접 준비를 지원하여 공교육의 신뢰도 제고 및 사교육비 경감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