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의회에 편성안 제출…의회 의결 거쳐 15일 최종 확정

[ 시티저널 허송빈 기자 ] 대전시가 코로나 19 장기화에 대비하고, 사각 지대 피해 지원과 고용 안정, 침체된 지역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한 제4회 추가 경정 예산안을 편성해 대전시의회에 제출했다.

이번 추경 예산 규모는 당초 예산 대비 825억원이 증가한 5조 9371억원으로 앞선 3번의 추경에 이어 정부 4차 추경 지원에서 제외된 소상공인 특별 지원과 소비 촉진 등 경기 회복 지원을 보완·강화하는데 중점을 뒀다.

예산 편성 주요 내용은 정부 지원 대상에서 제외된 소상공인 지원과 대전형 집합 금지 업종 추가 지원, 소상공인과 중소 기업 고용 지원, 소비 촉진과 위기 가구 긴급 생계 지원 등 취약 계층 지원이다.

시는 우선 정부 지원 제외 소상공인 지원 126억원, 위기 가구 긴급 생계 지원 105억원, 집합 금지 업종 지원 25억원 등 사각 지대 피해 지원에 예산을 투입하기로 했다.

또 고용 유지와 지역 경제 회복을 위해 소비 촉진 활성화 100억원, 지역 일자리 지원 22억원, 소상공인 인건비 18억원을 편성하고, 코로나 감염 대응을 위해 외식 업계 등에 방역 물품 80억원을 지원할 계획이다.

이번 추경 재원은 정부에서 추가 확보한 국고 보조금과 지방세 증가분, 연말까지 불용이 예상되고 있는 사업들의 세출 구조 조정으로 마련했다.

이번에 편성한 추경 예산안은 시 의회 의결을 거쳐 이달 14일 최종 확정한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