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티저널 안희대 기자 ] 국민의힘 대전시당은 최근 위안부 할머니 관련 사기·횡령·배임 등의 혐의로 검찰에 기소된 더불어민주당 윤미향 국회의원과 동료의원 명예훼손혐으로 벌금 500만원 형을 받은 채계순 대전시의원 그리고 민주당을 싸잡아 비판했다.

국민의힘 대전시당은 16일 민주당과 윤미향, 채계순의 일관성 있는 몰염치 라는 제목의 논평을 통해 “민주당 윤미향 의원이 검찰에 의해 준사기 혐의 등으로 기소됐다. 위안부 할머니를 이용해 사적 이득을 취한 사실이 검찰에 의해 밝혀졌지만 민주당은 당헌만 기준으로 당직만 문제삼겠다며 두꺼운 얼굴을 또 한번 내밀었다” 비판했다.

이어 “이 광경은 대전에서도 벌어진고 있다”며 “대전시의회 채계순 의원은 얼마전 1심재판에서 동료의원의 명예를 훼손한 혐의를 인정받아 벌금 500만원을 선고받았고 최근 잇따라 민주당 소속 시의원들의 기소와 판결이 이어지고 있어 당 차원의 징계를 요구하는 목소리가 높은 상황이지만 민주당 대전시당은 입을 굳게 다물고 있다”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민주당은 국민과 시민을 향해 '힘'만 들어 '권력'을 과시하려 들지 말기 바란다”고 지적하고 “민주당 대전시당부터 문제가 되고 있는 의원들을 자체 윤리위에 회부해 시민에게 책임지는 공당의 모습을 보여주길 바란다”고 경고했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