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천안! 태조 왕건을 찾아서 역사 프로그램 마련

[ 시티저널 유명조 기자 ] 천안시태조산청소년수련관(관장 윤여숭)이 국가 인증제인 청소년수련활동인증제를 획득했다고 밝혔다.

천안시태조산청소년수련관은 또 민족 최초의 자주적, 민족 대 통일을 이룩한 고려 태조 왕건과 관련된 천안을 역사를 재발견하여 청소년들을 위한 새로운 천안! 태조 왕건을 찾아서 역사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청소년수련활동인증프로그램은 청소년활동진흥법 제35조에 따라 국가 및 지방자치단체 또는 개인·법인·단체 등이 실시하고자 하는 청소년수련활동을 인증하고, 인증수련활동에 참여한 청소년의 활동 기록을 유지·관리·제공하는 국가인증제도다.

여성가족부 청소년수련활동인증 제9491호 새로운 천안! 태조 왕건을 찾아서는 초등학생 20명을 모집하여 특강 및 천안박물관에 견학과 VR(가상현실) 콘텐츠 영상을 통해 태조 왕건이 하사한 천안의 지명과 유래를 통해 지역의 역사와 문화를 알리고 역사의식을 고취 시킬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

천안시태조산청소년수련관 윤여숭 관장은 태조 왕건의 일생을 통해 후삼국을 통일의 원동력이었던 인간적인 면모, 백성들이 삶이 평안해야 나라가 발전한다는 생각, 리더로서 자질을 함께 살펴봄으로써 우리 지역에 대한 자긍심을 향상시키고, 나라를 사랑하는 마음을 키워주는 계기가 되었다고 말했다. 기타 청소년활동에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천안시태조산청소년수련관 수련활동팀으로 문의 하면 된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