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토피성 피부, 체질개선이 우선

사진자료제공: 수원 석문한의원
요즘은 환경악화, 불안전한 식품들, 늘어나는 스트레스 등의 원인으로 어린이, 어른할 것 없이 아토피 증상 때문에 고통을 겪는 사람들이 늘어나는 추세다. 하지만 마땅한 치료법을 찾지 못해 오랜 기간 고생하는 '아토

부작용이 걱정스러운 스테로이드 연고를 발라야 하나 평생관리모드로 살아야 하나 이래저래 골칫거리가 아닐 수 없다. 대부분 소아에게서 나타난다고 알고 있는 아토피 증상이 30대가 되어서도 없어지지 않으니 답답할 따름인데 이름 하여 ‘성인아토피’가 그것이다.

 

성인아토피, 한방으로 치료된다.

 

어린시절 아토피 치료의 기회를 놓쳤다고 해서 희망이 없는 것은 아니다. 오히려 성인은 각종 유혹을 견디며 스스로를 컨트롤하는 힘이 강하기 때문에 적절한 치료법을 만난다면 빠른 시간 내에 좋은 효과를 볼 수 있다.

 

지긋지긋한 성인아토피, 왜 나를 괴롭히니? 

 

성인아토피는 타고난 아토피성 체질과 어릴 때 부터 제대로 관리하지 못한 부주의가 만들어낸 합작품이다. 그러므로 이 두 가지 요소를 동시에 해결하지 않으면 성인아토피는 반복될 수밖에 없다. 현대인에게서 떼려야 뗄 수 없는 열독와 스트레스를 원천봉쇄할 수는 없는 일이기 때문에, 방법은 피부의 열독을 내리고 아토피체질을 개선하는 것으로 맞춰져야 한다.

 

아토피성 피부, 체질개선이 우선이다.

 

석문한의원에 따르면 석문에서 개발한 아토피오일은 석문의학회에서 오랜기간 연구하고 환자에게 적용하고 개선하는 과정을 거쳐 한약을 주재료로 하기 때문에 아토피로 인해 생길 수 있는 내성반응이나 뒤집어지는 등의 부작용이 적다고 밝히고 있다.

 

정체된 기로 인해 생긴 폐와 간의 열독을 푸는 아토피탕은 맛이 부드럽고 자극적이지 않아 어린아이들도 거부감 없이 장기간 복용할 수 있으며 솔잎이 가진 자연항균 효과가 특징이다. 아토피증상 개선을 위하여 만들어졌지만 각종 열독에 관련된 성인아토피, 여드름, 건선, 두드러기 등에도 효과가 좋다고 한다.

 

아토피오일은 일차적으로 피부에 쌓인 열독을 제거하는데 도움을 주며, 아토피 증상으로 인해 두꺼워지고 거칠어진 피부를 정상화하는데도 좋은 역할을 하고 있다.

 

석문한의원 배정규원장은 “아토피는 한방으로 완치가 가능합니다. 다만 좋은 약과 치료법 못지 않게 아토피를 바라보는 환자 자신의 의지와 시각이 중요한데, 아토피의 원인을 정확하게 이해하고 평생 스스로를 관리하고자 하는 의지와 한의사의 책임있는 아토피 치료가 병행된다면 완치는 꿈이 아닙니다” 라고 말했다.

 

도움말 : 수원석문한의원 배정규 원장  홈페이지: http://www.sm-clinic.net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