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복지서비스 발전을 위한 대덕구의 끊임없는 노력

[ 시티저널 안희대 기자 ]대전 대덕구(구청장 박정현)는 10일 구청에서 각계 복지전문가들과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 기본계획 심화컨설팅’을 개최했다.

이날 참석자는 행정안전부 주민복지서비스 개편추진단 박경원 서기관, 대전복지재단 정책연구부장 김지영 박사, 숭실대학교 오단이 교수 및 숭실대 산학협력단 엄재선 연구원 등 각계 복지전문가와 대덕구 복지, 보건부서 관계자 등이다.

컨설팅은 문재인 정부 국정과제인 ‘찾아가는 생활밀착형 보건복지서비스 지원체계 구축’을 위해 ‘2020년 대덕구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 기본계획’을 분석하고, 유사 지자체 사례비교 등을 통해 대덕구만의 지역특성, 인구 유형, 동 조직 모형 등을 고려해 보완점을 찾아내고, 우수사례를 더욱 발전시키기 위한 방법을 논의하기 위해 진행됐다.

구는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 기본계획’에 이번 컨설팅에서 도출된 지역맞춤형 개선방안을 적극 반영할 계획이다.

박정현 구청장은 “어려운 시기에 복지전문가들이 대덕구의 복지서비스 향상을 위해 한자리에 모이게 돼 뜻깊게 생각한다”며 “코로나19로 어느 때보다 주민생활이 불안정하고 생계마저 위협받고 있는 지금이야말로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가 중요한 시기”라며 “오늘 컨설팅에서 논의된 의견들을 현장에 잘 적용해서 대덕구 보건복지서비스 수준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