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29일까지 운영으로 가격 부당인상 방지 등 공정한 상거래 확립

[ 시티저널 안희대 기자 ] 대전 중구(구청장 박용갑)는 추석명절 대비 물가안정을 위한 종합상황실을 오는 29일까지 운영한다고 밝혔다.

종합상황실은 불공정거래행위 단속, 가격 부당인상 방지 등 공정한 상거래를 확립하고자 3개 반 11명으로 구성됐다.

또한 중구는 소비자에게 정확한 가격정보를 제공해 물가안정을 도모하고 건전한 유통거래질서 확립하기 위해 가격표시제 지도‧홍보에 나선다.

이번 지도는 소매점포, 골목슈퍼, 대규모 점포, SSM 등을 대상으로 9월 29일까지 추진되며 판매가격‧단위가격 표시, 권장소비자가격 표시금지 이행여부를 확인한다. 특히, 물가 상승 우려가 높은 제수품목(과일, 생선 등), 생필품(쌀, 두부, 우유 등)과 가격표시 관련 민원소지가 높은 점포(상점가, 전통시장 내 소매점포, 농약‧비료 판매점 등)가 중점 대상이다.

이와 함께 영세점포에 판매가격 라벨을 제공하거나 안내하고, 상점가, 전통시장 등을 대상으로 홍보 리플릿도 배포할 예정이다.

구 관계자는“이번 점검은 코로나19로 자영업자와 소상공인의 어려운 경영여건을 감안해 지도‧홍보에 중점을 두고 진행하며, 현장소통을 강화해 애로사항도 귀담아 듣겠다”며, “건전한 상거래로 행복한 추석명절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