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티저널 안희대 기자 ] 대전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이해용)은 27일 학교업무 부담 경감을 위한 「다채널 맞춤형 계약업무 지원서비스」를 한밭초 등 20개교를 대상으로 소회의실에서 비대면 원격 방식으로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계약업무 지원은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이하 코로나19) 이후 관내 일선 학교의 계약업무 처리 부담 경감 및 청렴하고 능동적인 업무대처를 목표로 코로나19 관련 계약해제·해지 운영요령, 변경된 규정·지침 등의 안내가 온라인 원격 시스템인 ZOOM을 통하여 이루어졌다.

원격을 통한 비대면 업무지원은 코로나19 확산을 방지하고 언택트 시대에 발맞추고자 진행되었으며, 물리적·심리적 부담이 없다는 장점이 적극적인 참여로 이어지며 긍정적인 호응을 얻었다.

문지유치원 박상윤 행정실장은“코로나19로 인해 급변하는 현 상황에 대처 가능한 계약업무 관련 궁금증이 해소되어 능동적이고 신속하게 계약업무를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이 생겼으며, 사무실에서 클릭 몇 번으로 부담없이 참여 가능한 원격지원이 좀 더 자주 마련되길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다.

대전서부교육지원청 이용환 행정지원국장은“이번 코로나19 관련 계약규정 안내로 일선 학교의 계약관련 업무 불안감이 해소되었길 바라며, 앞으로도 기존 면대면 출장·회의를 탈피하고 원격 시스템을 주도적으로 활용하여 언택트 기반의 뉴노멀시대에 유연하게 대처할 수 있는 적극행정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