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29일 대덕 종합 운동장 일원서…미션 완료 참가자에 기프티콘 제공

[ 시티저널 허송빈 기자 ] 대전시와 대덕 특구 기관장 협의회가 이달 15일부터 29일까지 대덕 특구 내 연구 단지 종합 운동장 일원에서 2020 언택트 과학 어울림 마당 걷기 대회를 개최한다.

이 대회는 과학 동네 대전의 이해를 높이는 한편, 코로나 항체 도둑을 잡는 작전 수행을 테마로 구성해 평소 둘러보기 힘든 대덕 연구 단지 탄동천 일대를 구석구석 돌아보며 함께 코로나 극복을 위해 마음을 모으는 참여형 이벤트로 진행할 예정이다.

특히 코로나 19 대응을 위해 언택트 방식으로 진행할 이번 행사는 가족 단위 또는 개인이 행사 기간 내 원하는 시간에 자유로이 참가해 대덕 연구 단지 과학자가 산책하는 발걸음을 함께 따라가 걸으며 면역력을 높이는 기회가 될 전망이다.

참가자는 대덕 종합 운동장에서 출발해 정해진 코스를 따라 걸으며 각 장소에 붙여진 QR 코드로 미션을 수령, 미션 수행 후 마찬가지로 QR 코드로 수행 인증을 해야 한다.

모두 5개의 미션을 모두 완료한 참가자에게는 선착순 1500명에 한해 온누리 상품권 기프티콘이 제공할 예정이다.

참가 신청은 2020 과학 어울림 마당 걷기 대회 홈페이지(fest.hellodd.com/walking/)에서 해야 하며,  연구 단지 운동장 국기 게양대에서 출발한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