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수회, 직원협의회, 조교협의회 4천 3백여만원 모금‘코로나19로 어려움 겪고 있는 학생 돕는 일 지속돼야’

[ 시티저널 안희대 기자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학생들을 위해 교수, 직원, 조교 단체가 한마음이 돼 특별 장학금을 마련했습니다”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코로나19 특별장학금을 지급하기로 한 충남대학교가 구성원들의 자발적인 모금으로 4천 3백여만원의 특별장학금을 추가로 마련해 화제가 되고 있다.

충남대학교교수회(회장 김종성)는 최근 7월분 급여에서 일정금액(1.5%)를 공제하는 ‘코로나19 특별 장학금’ 조성 운동에 나서 약 400명이 자발적으로 참여했다.

같은 기간 직원협의회(회장 정천모) 100여명, 조교협의회(회장 조병무) 90여명이 특별 장학금 조성 운동에 동참한 결과, 3개 단체는 총 4천 3백여만원의 특별장학금을 마련했다.

이렇게 마련된 특별 장학금은 충남대학교발전기금재단에 기부돼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재학생들을 격려하고 안정적으로 학업에 정진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지원될 예정이다.

김종성 교수회장은 “7월분 급여의 1.5%에 만족하지 못하고 개인적으로 장학금을 추가로 기탁한 교수님이 계시는 등 특별 장학금 조성 운동에 참여해주신 400분 가까운 교수님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며 “앞으로도 코로나19로 인해 형편이 어려운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지급하는 일이 지속되어야 한다”고 말했다.

정천모 직원협의회장은 “학생들이 있기에 교수, 직원, 조교 선생님들이 존재하는 것”이라며 “무엇보다 3개 단체가 한 마음 한 뜻으로 특별 장학금을 마련한데 의미가 크다”고 말했다.

조병무 조교협의회장은 “‘십시일반’의 정신으로 어려운 학생들을 돕는데 3개 단체가 뜻을 함께 했다”며 “많지 않은 금액이지만 어려운 시기를 이겨내고 있는 학생들에게 힘이 되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에 앞서 지난 7월 초 교수회와 직원협의회, 조교협의회는 공동으로 충남대학교병원에 700만원의 코로나19 극복 성금을 전달하기도 했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