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규모 학원·교습소 1,847개원 방역점검 완료

[ 시티저널 안희대 기자 ] 대전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오는 20일까지 중·소규모 학원 및 교습소 1,847개원을 대상으로 코로나19 방역지침 준수 여부에 대한 집중점검을 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점검에서 방역관리대장 작성, 학원생 및 직원 마스크 의무 착용, 전자출입명부 등을 집중적으로 확인한 결과, 기본적으로 마스크 착용은 물론 자체 전자출결시스템 사용, 투명칸막이 설치, 수업 전후 소독 티슈로 책상·의자를 닦는 등 대부분의 학원 및 교습소만을 대상으로 한 집중방역 점검은 이번이 처음이다.

방역 점검반은 시교육청과 동·서부 교육지원청 등 310명의 직원들로 구성돼 ▲직원·운전자 및 학생 마스크 의무 착용 ▲방역관리대장 작성 ▲학원차량운행 전·후 소독 ▲전자출입명부 등을 집중적으로 지도·점검한다.

시교육청은 이번 점검을 통해 학원에 방역수칙을 자세하게 안내하여 방역 사각지대를 제로화하고 학원 감염이 학교 감염으로 이뤄지지 않도록 할 예정이다.

대전교육청 조윤옥 교육복지안전과장은 “앞으로도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학원 및 교습소를 지속적으로 점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아울러 “이번 점검에 협조해 주신 학원 및 교습소 운영자분들께 감사드리며, 운영자 여러분의 철저한 방역수칙 이행과 방역 관리대장 작성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