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닥토닥’여러분을 응원합니다! , 학습 동기 부여를 위한 강화물 배부

[ 시티저널 안희대 기자 ]대전동부교육지원청(교육장 유덕희) 학습종합클리닉센터에서는 등교수업과 원격수업 병행으로 학습에 어려움을 느끼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온라인 학습상담을 실시하고 있으며, 대상 학생(초등학교 18교 155명, 중학교 13교 82명)에게 학습 동기 부여를 위한 학습 강화물을 배부하여 격려한다고 밝혔다.

학습 강화물 꾸러미는 학업에 필요한 노트, 볼펜, 단어장과 격려 카드, 학습종합클리닉센터 리플릿, 간식류 등으로 구성, 온라인 학습상담 대상 학생에게 배부하여 온라인 학습상담 참여도를 높이고 학습 동기를 부여 자기주도적 학습 능력 향상을 지원한다.

특히, 격려 카드는 학습 방법, 명언, 응원 문구 등을 넣어 학습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생들의 심리‧정서적 안정을 돕고, 학습종합클리닉센터 리플릿을 배부하여 학부모님과 학생들에게 학습종합클리닉센터를 안내하고 적극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자녀가 온라인 학습상담에 참여하고 있는 한 학부모는 “온라인 학습상담을 통해 학업 고민을 해소하고 학습계획을 세워 실천하는 등 많은 효과가 있어 주변 지인들에게도 학습상담을 권유하고 있었다”며 “응원의 문구가 담긴 학습 강화물을 받고 매우 기뻐하며 더욱 학습에 흥미를 갖게 되었다”고 말했다.

대전동부교육지원청 학습종합클리닉센터 관계자는 “학습에 어려움을 겪는 학생들을 위해 학습 강화물 지원, 온라인 학습상담, 블랜디드 학습상담, 대면 상담 등 다양한 방법으로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