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오동 일원에서 청소년 대상 금연 캠페인 진행

[ 시티저널 안희대 기자 ] 대전 동구(구청장 황인호)는 22일 가오동 일대에서 청소년 탈선 및 흡연 예방 민·관·경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금연 캠페인은 PC방, 학원, 독서실 등 상가 밀집지역인 가오동 일대에서 청소년 흡연 신고 건수가 증가하고 담배꽁초를 건물 외벽 스티로폼에 꽂아 두는 등 화재 위험으로 주민의 불안감이 커져 환경을 개선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구는 대전동부경찰서, 동구 여성친화도시 조성 서포터즈와 함께 가오동 지역 상가건물 및 골목에 금연스티커를 부착하고 상습 흡연구역 환경정비를 실시했으며 청소년 금연 가두캠페인을 전개하는 등 흡연 예방에 앞장섰다.

또한, 동구 여성친화도시 조성 서포터즈는 다중이용시설을 대상으로 불법 촬영기기 점검과 불법촬영 근절 홍보 캠페인도 함께 실시했다.

황인호 동구청장은 “이번 담배골목 일대 환경정리 및 금연홍보 캠페인을 시작으로 지속적인 캠페인을 실시해 청소년의 흡연을 예방하고 비흡연자를 보호해 주민 건강증진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동구 여성친화도시 조성 서포터즈는 상습 흡연구역 환경정리, 아동·여성 성폭력 예방 캠페인, 불법영상촬영기기 단속, 여성편의시설 점검 등 환경정리를 실시해 지역 주민의 관심을 촉구하고 체감안전도를 높이는 데 앞장서고 있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