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일 화장실서 몰카 발견…최근 대전시청서도 성 비위 발생

[ 시티저널 허송빈 기자 ] 안희정 전 충남지사, 부산시 오거돈 전 시장과 서울시 고 박원순 시장은 비서와 성추행 등 문제가 폭로돼 그 직을 그만두거나 유명을 달리해 충격을 주고 있는 가운데 대전 한 자치구 화장실에서는 몰래 카메라를 이용한 성 범죄가 발생했다.

공직 사회에서 그 직을 막론하고, 끊임 없는 성 범죄가 교훈 없이 발생하고 있다는 비판이 나온다.

20일 퇴근이 임박한 시간 A 자치구 화장실을 이용하려던 여성 공무원이 화장실 내에 이상한 물체가 설치돼 있는 것을 발견하고, 이를 즉시 해당 부서에 신고했다.

신고를 접수한 부서에서는 경찰에 신고했고, 몰카를 설치한 혐의를 받는 30대 남성 공무원을 현행범으로 체포했다.

문제는 사건 발생 이후 해당 자치구의 행태다.

사건이 발생한지 반 나절이 지난 21일 오전 관련 부서 관련자 모두가 모여 대책 회의를 한 것으로 전해지고 있기 때문이다.

공무원 성 범죄 재발 방지나, 사과 보다는 대책 회의로 은폐를 시도했다고 볼 수 있는 대목이다.

공무원 성 범죄는 어느 자치구의 문제에서 그치지 않는다.

코로나 19 지역 사회 감염으로 상당 수 공무원들이 격무에 시달리고 있는 시점에서 대전시청 본청에서도 2건의 공무원 성 비위가 발생했다.

이 가운데 1명은 사직원을 제출했다가 명예 퇴직금을 받겠다고 사직원을 철회한 후 현재 병가 중으로 공무원 사이에서도 반성의 기미를 보이지 않는다는 지적이 나온다.

이보다 앞서 수년 전에는 대전시청의 한 공무원이 서울 지하철 역 내에서 몰카를 촬영하다 서울 지하철 경찰대에 현행범으로 체포돼 재판에 넘겨지기도 했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