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달 20일부터 24일까지 공식 유튜브 ‘동구U’에서 시청 가능

[ 시티저널 안희대 기자 ] 대전 동구(구청장 황인호)는 지난 11일과 18일 실시했던 2021학년도 입시설명회 영상을 20일부터 24일까지 동구 공식 유튜브 채널인 ‘동구U’에서 볼 수 있다고 20일 밝혔다.

구는 지난 2회에 걸친 입시설명회가 수험생 및 학부모에게 큰 호응을 얻었고, 추가 요청이 쇄도함에 따라 누구나 시청 가능한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유한다고 밝혔다.

다만 선착순으로 접수한 지난 입시설명회 참여자들과의 형평성을 위해 5일간만 게시할 예정이다.

지난 실시간 입시설명회는 2주에 걸쳐 진행됐으며 1주차는 이해웅 타임교육 입시전략연구소 소장이 ‘모집요강 뜯어보기’라는 주제로, 2주차는 전 서울대 입시사정관 출신 진동섭 한국진로진학정보원 이사가 ‘학생부 평가의 이해’라는 주제로 각 200분간 진행됐다.

특히, 이번 강의는 수시와 정시 모집요강을 정확히 이해하고 어려운 입시용어 및 학생부종합전형을 쉽게 이해할 수 있는 깊이 있는 강의가 이뤄져 대학입학을 앞둔 고3 수험생뿐만 아니라 고등학생 전 학년 및 학부모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됐다는 평이다.

입시설명회는 동구 공식 유튜브 채널인 ‘동구U’를 통해 20일부터 24일간 시청 가능하며 유튜브에서 대전 동구청 또는 동구U를 검색해 접속하면 된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