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옥수 의원 ‘가족친화 환경조성 방안마련 연구모임’ 마련

[ 시티저널 이명우 기자 ]충남도의회 가족친화 환경조성 방안 마련을 위한 정책 연구모임(대표 김옥수)은 16일 행정문화위원회 회의실에서 정책토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연구모임 회원과 관계자 등이 참석한 이번 토론회는 정책 당사자인 주민을 비롯해 전문가로부터 가족친화 환경 조성을 위한 의견을 수렴하고 실질적인 정책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했다.

연구모임 대표인 김옥수 의원(비례·미래통합당)이 좌장을 맡았고 차성란 대전대 교수가 돌봄공동체 활성화 중심 가족친화 환경조성을 위한 정책제안을 주제로 발제했다.

김인숙 홍성군 건가·다가지원센터장과 권수인 천안백석동주민자치센터 부위원장, 이지은 드림즈마을협동조합 대표가 토론자로 참여했다.

참석자들은 이 자리에서 도농 복합지역인 충남 특성에 맞는 가족친화마을 조성을 위한 관계·사람·공간 만들기 사업 추진, 공동체 운영 콘텐츠 구축과 컨설팅 지원을 위한 인력양성 등 주민이 직접 활동과 사업을 펼칠 수 있는 여건 조성이 중요하다는 데 의견을 모았다.

김 대표는 “가족친화마을 조성과 환경을 만들기 위한 정책과 사업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들을 수 있는 좋은 자리였다”면서 “가정에서부터 웃음이 끊이지 않는 충남을 만들기 위해 도의회 차원에서 지속 관심을 갖고 실행에 옮기겠다”고 밝혔다. 연구모임은 이날 제시된 의견을 비롯해 앞으로의 연구 성과를 구체적으로 담은 결과보고서를 발간·배포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