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일 대전지방검찰청서…지난 해 대전 경실련과 토지주 고발

▲ 16일 대전 지방 검찰청 수사관들이 대전 도안 2-1 지구 도시 개발 특혜 의혹으로 대전시청 14층 도시재생주택본부를 압수 수색하고 있다. 검찰의 압수 수색은 도시계획상임기획단, 본부장실, 도시개발과에 집중됐다.

[ 시티저널 허송빈 기자 ] 대전 도안 2-1 지구 도시 개발 특혜 의혹에 대전 지방 검찰청이 대전시청을 압수 수색 중이다.

16일 대전 지검은 이날 오후 2시 30분부터 대전시청 도시재생주택본부 도시계획상임기획단, 본부장실, 도시개발과에 잇따라 압수 수색을 벌이고 있다.

검찰의 이번 압수 수색은 지난 해 대전 경실련 고발에 따른 자료 수집을 목적으로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 상태다.

이보다 앞서 최근 검찰은 대전시청 도시재생주택본부에 2017년 이후 현재까지 직원 사무 분장과 조직도를 임의 제출 형태로 받아간 것으로 전해진다.

또 유성구에서는 한 도시 개발 업체가 구청 공무원들에게 상품권을 전달했다는 의혹도 받고 있다.

지난 해 대전 경실련은 도안 2-1 지구 도시 개발 사업과 관련해 위법 소지에도 불구하고, 개발 구역으로 지정했다며 관련 공무원을 검찰에 고발했다.

토지주들 역시 일부 공무원이 도시 관리 계획 정보를 사전 유출했다는 의혹을 제기하고 역시 검찰에 이를 고발하기도 했다.

검찰은 구체적인 피의 사실 등 수사 상황은 확인해 줄 수 없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