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속 청렴교육’과 함께하는 방학 중 심리검사 및 상담체제 운영

[ 시티저널 안희대 기자 ] 대전시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이해용) Wee센터는 하계방학을 맞아 7월 20일(월)부터 8월 28일(금)까지 서부 관내 중학생 10명과 학부모 10명을 대상으로「방학 중 심리검사」를 실시할 예정이다.

이번에 운영되는「방학 중 심리검사」프로그램은 위기학생들에게 주로 제공되는 상담서비스를 일반 학생들에게도 제공하여 이들의 상담 요구를 충족하고, 학교를 통한 신청절차 없는 신속한 단회상담으로 진행되는 점이 특징이다. 아울러 학부모님과 학생에게 생활 속에서 실천가능한 청렴교육 자료를 제공할 계획이다.

대전서부Wee센터는 가족심리검사를 실시하여 부모-자녀관계가 보다 친밀하고 건강하게 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하고자 한다. 학습유형검사를 통해 학생은 학습과정에서 보일 수 있는 행동 및 태도, 성격양식을 알아볼 수 있고, 학부모는 교육유형검사로 자녀와의 가치관, 교육관의 차이를 살펴볼 수 있다.

대전서부교육지원청 Wee센터 「방학 중 심리검사」는 오는 7월 8일 수요일 부터 학부모님이 직접 유선으로 신청가능하며, 심리검사 관련 자세한 내용은 대전서부교육지원청 Wee센터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대전서부교육지원청 Wee센터 ☎(042)530-1006로 문의하면 된다.

대전서부교육지원청 김영은 학생생활지원센터 과장은 “이번 방학 중 심리검사를 통해 부모-자녀관계가 증진되고, 학생의 긍정적인 자원을 바탕으로 개별화된 양육방법 및 학습지도에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하였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