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연수원, ‘기획력 역량강화과정’ 운영

[ 시티저널 안희대 기자 ] 대전교육연수원(원장 이광우)은 대전광역시교육감 소속 지방 공무원 40명을 대상으로 7월 9일부터 10일까지(2일간) 「기획력 역량강화과정」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에 직무영역으로는 ‘보고서 작성자와 결재자의 생각’, ‘보고서 작성 요령의 선행 학습 사항’, ‘중견 실무자에게 꼭 필요한 기획보고서 기본 구조 이해’, ‘실무기획 보고서 작성 요령’등 평소 업무에 필요한 기획보고서 작성 능력을 습득하고 역량을 향상시킬 수 있는 과목으로 편성했다.

소양영역에서는 ‘행복한 직장생활을 위한 스트레스 관리법’을 통해 직무 스트레스를 관리하여 업무의 효율성을 높이는 시간을 마련하였다.

최근 코로나-19 확진자 증가로 생활 속 거리두기가 실행되는 만큼 안전한 연수 진행을 위해 ‘코로나 관련 지방공무원 교육훈련 대상자 지침’을 연수생에게 사전 안내하고 오전‧오후 발열체크, 거리를 둔 지정 좌석제 운영, 연수 중 마스크 착용 등 연수기간 동안 철저한 개인별 방역 준수와 연수 시설 방역에 만전을 다해 연수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대전교육연수원 이광우 원장은󰡒이번 연수과정을 통해 평소 업무를 추진하면서 필요한 창의적 기획력 사고를 함양하여 수준 높은 대전교육 정책을 수립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바란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