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전동부Wee센터 찾아가는 신규 전문상담교사 컨설팅 실시 -

[ 시티저널 안희대 기자 ] 대전동부교육지원청(교육장 유덕희)은 23일부터 대전매봉초등학교를 시작으로 7월 22일까지 총 6개교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신규 전문상담교사 컨설팅(이하 컨설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는 신규 전문상담교사들의 현장 적응에 대한 어려움을 해소하고자 기획되었으며 담당장학사와 Wee센터 실장 등으로 구성된 컨설턴트가 2020학년도 신규 전문상담교사 배치교를 방문하여 Wee클래스 운영 및 활동을 지원한다.

이번 컨설팅을 통하여 교육지원청과 학교의 다중 안전망 체계를 구축하고 학교별 현안 문제에 대한 맞춤형 컨설팅을 지원하여 위기 학생에 대한 조기발견 및 종합적인 관리 역량이 강화될 것이라고 전망하고 있다.

특히, 이번 컨설팅에서는 대전동부Wee센터에서 제작한 청렴 홍보물을 배부하고 청렴서약서를 작성하는 활동을 통하여 교육지원청과 학교가 함께 만들어가는 청렴문화 조성의 시간을 가졌다.

동부교육지원청 조인숙 학생생활지원센터 과장은 “찾아가는 신규 전문상담교사 컨설팅을 통하여 해당 학교의 관리자와 업무담당자의 어려움을 나누고 함께 개선점을 모색할 수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학교가 위기 학생을 위한 안전망이 될 수 있도록 교육지원청 차원의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