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규 전문상담교사 청렴은 기본, 상담역량은 필수 -

[ 시티저널 안희대 기자 ] 대전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이해용) Wee센터는 오는 22일부터 컨설팅이 필요한 대전 서부 관내 신규 전문상담교사를 6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신규 전문상담교사 보듬컨설팅」을 운영한다.

신규 전문상담교사 보듬컨설팅은 올해 3월 1일 신규 임용된 전문상담교사와 2019년에 임용된 교사를 대상으로 Wee클래스의 전반적인 운영과 학교 상담 사례별 접근방법 등 다양한 영역에 걸쳐 컨설팅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내용을 구성하였다.

컨설턴트는 학생생활지원센터 담당 장학사 2명, Wee센터 전문상담교사 2명으로 구성하고 신규 전문상담교사가 희망하는 컨설팅 영역에 맞추어 1:1 중심의 맞춤형으로 실시하게 된다.

신규 전문상담교사 보듬컨설팅은 교사가 알아야 할 청렴교육 실시 후 Wee클래스 운영방법, 학교 상담 사례별 지원방법, Wee센터 사업소개 및 위기상황시 적절한 지원방법 등을 안내할 계획이다.

코로나 19로 인해 개학이 연기되면서 Wee클래스 운영의 막막함을 겪고 있는 신규 전문상담교사에게 맞춤형 컨설팅을 실시함으로서 Wee센터는 학교 현장을 지원하는 센터로서 역할을 다하고 Wee클래스는 운영의 효율성이 제고될 것으로 보인다.

대전서부교육지원청 김영은 학생생활지원센터 과장은 “신규 전문상담교사 대상 보듬컨설팅을 실시를 통해 Wee클래스의 내실있는 운영과 안전하고 건강한 학교 환경조성에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