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전교육연수원, 「세입·세출 실무과정(1기)」 운영 -

[ 시티저널 안희대 기자 ] 대전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 산하 기관인 대전교육연수원에서는 22일부터 23일까지(2일간) 대전광역시교육감 소속 6급이하 지방공무원 40명을 대상으로 「세입·세출 실무과정(1기)」 을 운영한다.

이번 과정은 ‘교육공무직원 급여 실무’, ‘세출·계약 실무’, ‘세입 실무’ 등 개정된 내용 및 변경된 K-에듀파인 시스템을 교육과정에 반영하여 편성하는 한편 ‘학교회계 감사사례’ 등 잘못된 집행 사례와 감사 지적사항을 다뤄 정확한 실무 능력을 키우기 위한 교육으로 구성하였다. 또한 ‘직장인의 스트레스 해소 및 건강관리’ 등 직장인의 건강관리를 통해직무능력을 키우는 소양 과목도 함께 마련하였다.

최근 코로나-19로 교육 기회가 적었던 만큼 이번 6월 교육훈련과정에 대한 연수생의 기대와 관심에 부응하기 위해 연수원에서는 안전한 연수 진행을 위한 ‘코로나 관련 지방공무원 교육훈련 대상자 지침’을 수립하여 연수생에게 사전 안내하는 한편 과정 중에도 수시로 개인별 발열체크 및 강의실 방역을 실시하는 등 철저한 방역․예방수칙을 준수하여 연수를 진행할 예정이다.

대전교육연수원 이광우 원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연수생들이 교육공무직 급여·세입·세출의 개념 및 집행 흐름을 파악하고 잘못된 사례에 대한 정확한 이해를 통해 직무 능력과 책임감을 높이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