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미건설 둔곡 A-3 블록에 건설…중이온 가속기 등 예정 높은 미래 가치

▲ 우미건설이 대전 유성 국제 과학 비즈니스 벨트내 둔곡 지구에 들어설 대전 둔곡 우미린의 투시도.

[ 시티저널 허송빈 기자 ] 우미건설이 대전시 유성구 국제 과학 비즈니스 벨트 내 둔곡 지구 A-3블록에 들어서는 대전 둔곡 우미린 사이버 견본 주택을 이달 22일 문을 연다고 밝혔다.

대전 둔곡 우미린이 들어서는 국제 과학 벨트는 세계적 수준의 기초 연구 환경을 구축하고, 기초 연구와 비즈니스를 융합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국책 사업으로 조성한 지역이다.

이와 함께 주거 시설과 생활 인프라도 함께 구축할 예정이다.

대전 둔곡 우미린은 지하 2층~지상 28층 7개 동, 전용 면적 65~84㎡, 모두 760가구로 구성돼 있다.

세부 타입 별로는 65㎡A 92가구, 68㎡A 233가구, 73㎡A 20가구, 76㎡A 37가구, 84㎡A 247가구, 84㎡B 78가구, 84㎡C 53가구다.

대전 둔곡 우미린은 국제 과학 벨트는 물론, 대덕 테크노 밸리와 함께 중이온 가속기, 연구 용지 등이 예정돼 배후 주거지로 높은 미래 가치가 예상되고 있다.

또 대전 둔곡 우미린은 세종시와 대전시의 생활권을 동시에 누릴 수 있는 장점도 갖췄다.

세종시-대덕 테크노 밸리 연결 도로인 구즉 세종로를 통해 세종시와 대전시를 빠르게 오갈 수 있다. 금남-북대전 나들목 연결 도로도 예정돼 있고, 올 하반기에는 대전 봉산동과 이어지는 4차로 확장 사업도 계획돼 있다.

단지 주변으로는 현대 프리미엄 아울렛이 공사 중이고, 롯데마트 대덕 테크노 밸리점, 코스트코 세종점 등이 있어 편리하다.

단지 바로 앞에는 유치원과 초등학교 예정 부지가 있어 향후 개교 때 도보로 통학이 가능하다.

대전 둔곡 우미린은 넓은 동간 거리와 모든 세대 남향 위주의 배치, 판상형과 4베이 설계로 채광과 통풍이 우수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미세 먼지 측정부터 효율적인 저감까지 관리해주는 에어 클린(air-cLynn)시스템도 적용한다.

우미린만의 커뮤니티 시설도 선보인다.

하프 코트 다목적 실내 체육관, 헬스장, 실내 골프 연습장 등의 커뮤니티 시설과 맘스 스테이션 겸용의 카페 Lynn을 조성하고, 남·녀 구분 독서실과 게스트 하우스 등의 특화 시설도 들어선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