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일 신안초 어린이보호구역 내 무인단속장비 설치 집중 홍보

[ 시티저널 김일식 기자 ] 박상돈 천안시장과 동남녹색어머니회, 모범운전자회, 삼운회교통봉사대 회원들 50여명이 13일 신안초등학교 앞 도로변에서 교통안전 의식개선을 위한 ‘교통안전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번 캠페인은 올해 설치된 무인교통단속장비에 대해 집중적으로 홍보하고 어린이보호구역 내 안전속도 30km 준수와 어린이 안전 확보를 위한 교통안전 수칙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최근 도로교통법 개정에 따라 어린이보호구역 전 지역에 무인교통단속장비 설치가 의무화됐고, 시는 올 들어 10개소 어린이보호구역에 무인교통단속장비를 설치했다.

코로나19 여파로 온라인 개학이 실시되면서 학생들이 등하교를 하고 있지 않지만, 봄철 특히 5월은 어린이 교통사고 발생건수가 증가하는 시기로 운전자나 보호자의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이에 캠페인 참석자들은 어린이 교통안전을 위해 발 벗고 나설 것을 다짐하며 운전자들에게 어린이보호구역 내 안전속도 30km 준수 및 교통안전 수칙에 대해 피켓으로 홍보했다.

시는 이날 캠페인을 시작으로 무인교통단속장비 설치 장소인 나머지 9개소에서도 매주 수요일 캠페인을 펼칠 계획이며, 그 외에도 홍보 챌린지, 리플릿 제작․배부, 찾아가는 교통안전교육 등 다양한 활동을 추진할 예정이다.

박상돈 시장은 “앞으로도 교통사고를 줄이기 위한 시설투자 등 교통 환경을 꾸준히 개선하고 어린이 교통안전문화 인식 개선 캠페인을 지속해서 펼치겠다”며 “자녀를 안심하고 학교에 보낼 수 있는 아이들이 행복한 천안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