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1~12일 신청 접수…평가 통과 기업에 투자 심사 진행

[ 시티저널 허송빈 기자 ] 미래 과학 기술 지주와 한국 과학 기술 지주(이하 공동 기술 지주), 대전 창조 경제 혁신 센터(이하 대전 혁신 센터)가 협업해 투자 대상을 공개 모집한다.

신청 자격은 과기 특성화 대학이나 출연 연구원의 연구 성과를 활용해 사업을 추진하고 있거나, 추진 예정인 예비 창업자·팀과 업력 3년 이내의 초기 기업이다.  

공모 사업의 신청 기간은 다음 달 1일부터 12일까지 대전 혁신 센터 홈페이지(www.dci.or.kr)에서 지정된 양식을 내려 받아 작성한 다음 전 자우편(bsy@ccei.kr)으로 접수해야 한다.

1차 서류 평가와 2차 발표 평가를 실시해 발표 평가까지 통과한 예비 창업자·팀과 기업은 공동 기술 지주에서 개별적으로 투자금 등 투자 조건을 협의해 최종 투자 심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최종 투자된 곳에는 개별 요건에 따라 민간 투자 주도형 기술 창업 지원 사업(TIPS 프로그램) 등을 포함 투자 연계형 과제나 다양한 정부 연구 개발 사업 수주를 지원한다.

이번 공모 사업은 공동 기술 지주가 투자하기 전 예비 창업자·팀과 초기 기업에 사업 계획서 작성 코칭, 기술·시장·사업성 분석 컨설팅을 지원해 사업 계획의 고도화와 함께 투자 유치 가능성을 높이고, 필요 때 공공 기술 매칭까지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