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성구·서구 갑·을…정권 심판과 민주당 현역 의원 싸잡아 비판

▲ 29일 미래통합당 대전 서구갑 이영규 선거 사무소에서는 대전 서구갑 이영규 후보, 서구을 양홍규 후보, 유성구갑 장동혁 후보, 유성구을 김소연(사진 왼쪽부터) 후보가 갑천 벨트로 연대한다는 계획을 밝혔다.

[ 시티저널 허송빈 기자 ] 4·15 국회의원 총 선거를 앞두고 대전 갑천을 둘러싼 미래통합당 4개 지역구 후보가 연대했다.

29일 통합당 대전 서구갑 이영규 후보 선거 사무소에 열린 갑천 벨트 필승 기자 회견으로 대전 서구 갑·을과 유성구 갑·을이 연대한다는 공식 입장을 발표했다.

기자 회견에서 유성을 김소연 후보는 "갑천을 중심으로 한 서구와 유성구 4개 선거구를 갑천 벨트로 명명하고, 이 갑천 벨트를 대전, 나아가 대한민국을 위기에서 구해낼 도화선으로 만들어 내겠다"고 갑천 벨트를 구성한 이유를 설명하면서 목소리를 높였다.

유성갑 장동혁 후보는 "갑천 벨트 승리가 유권자 여러분의 승리며, 국민의 승리가 될 것이다. 문재인 정권과 공범이자 스스로 주동자인 우리 지역 현역의원 4명을 누르고, 이 곳 갑천 벨트를 지켜내겠다"며 "대한민국을 위기에서 구해내겠다. 우리에게 힘을 실어달라"고 지지를 호소했다.

서구갑 이영규 후보는 "갑천 벨트는 4개 지역 후보자가 참여하는 협의체로 갑천을 중심으로 인프라 투자와 협력 사업을 추진해 대전의 정치 발전과 경제 번영을 이루자는 구상이다"라며 "강한 대한민국, 강한 대전을 반드시 만들고, 깨끗하고 신선한 정치, 청량감 주는 속 시원한 정치를 보여 주겠다"고 정권 심판론과 함께 자신들의 지지를 당부했다.

서구을 양홍규 후보는 "서구와 유성구에는 새로운 활력이 필요하다. 이 것이 우리 지역을 살리고, 대한민국을 위기에서 구할 수 있다"며 "갑천 벨트 승리에 힘을 실어 달라. 무능을 물리치고, 거짓과 위선을 바로잡겠다. 사법 정의를 바로 세우고, 지역 경제를 살리며, 대한민국을 위기에서 구하는데 앞장서겠다"고 강조했다.

이들은 코로나 19 대응에 실패한 문재인 정권과 정부·여당의 책임을 심판하고, 같은 지역구에서 상대할 더불어민주당 현역 국회의원들의 무능을 비판하기도 했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