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중앙고 이황재 학생 8.15광복절기념 타종인사로 참가해 화제

제63회 8.15광복절기념 타종인사로 대전중앙고 3학년에 재학중인 이황재 학생이 선정되어 타종행사에 참여해 화제가 되고 있다.

8.15광복절기념 타종식에 참가하고 돌아온 이황재 학생은 “타종을 하면서 비록 학생이지만 광복에 대한 기쁨을 느낄수 있었다”고 소감을 밝히고 “봉사활동이 좋아서 한 것 뿐인데 서울시에서 타종을 할 수 있게 뽑아줘 감사하다.”며 겸손함을 보였다.

이황재 학생은 “타종식에 가보니까 모두 저보다 훌륭한 분들이었다.”며 타종식에 참여한 인사들을 거론하며 “본 받아야겠다는 생각을 했다.”고 말을 하며 흥분을 감추지 못했다.

장차 꿈이 무엇이냐는 질문에 “ 환경복지와 사회복지에 관심이 많고 사회에 나가 보건복지부장관이 될 수 있다면 사회복지정책과 환경복지 정책을 만들어가고 싶다.”고 당찬 포부를 밝히기도 했다.

이황재 대전중앙고 학생 봉사활동을 하면서
대전 충청지역에서 유일하게 또 전국 초 ․ 중 ․ 고 ․ 대학생을 대표하여 8.15광복절기념 타종행사에 최연소 타종인사로 참가한 대전 중앙고 이황재 학생은 주변에서 평소봉사정신이 남다르다는 칭찬이 자자하고

이황재 학생은 대전사랑운동본부 청소년 봉사동아리 회장으로서 지난 몇 년 동안 우즈베키스탄, 필리핀, 중국 일본 등지의 해외자원봉사활동과 함께 국내외를 오가며 연간 200시간 이상 헌신적인 자원봉사활동을 펼쳐온 점이 높이 평가받아 선정되어 타종식에 참가했다.

한편 제63회 광복절 기념 타종행사는 나라사랑의 마음을 일깨워 뜻 깊은 광복절의 의미를 기리기 위해. 12명의 타종인사가 4명이 한조를 이뤄 11번씩 33회를 타종했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