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일까지 관내 7개 업체에 코로나19 예방수칙 교육 병행

[ 시티저널 안희대 기자 ] 대전 중구(구청장 박용갑)는 24일부터 이틀간 관내 도시락 납품업체와 특수용도식품(이유식 등) 조리판매업소에 대해 특별 위생지도를 실시한다.

중구내 도시락 납품업체 5개소, 특수용도식품 조리판매업소 2개소에 대한 이번 지도는 올 1월 초등학교 돌봄교실에서 도시락 섭취로 인한 식중독 사고가 다수 발생했고 코로나19 확진자가 대전에서도 발생해 위생관리 강화 및 식품 안정성 확보를 위한 조치이다.

이번 특별 위생 지도에서는 비위생적 식품 취급행위, 유통기한 경과 제품 보관·사용 여부를 점검하고 운반·보관기준 준수 및 영업자 준수사항 이행여부 등 식품위생법상 안전수칙 준수를 강조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조리 전·후 손 씻기, 조리 중 마스크 착용, 사용한 조리기구 살균·소독, 의심증상이 있는 종사자 즉시 업무 배제 등 ‘코로나19 예방수칙’을 지킬 것을 거듭 당부할 예정이다.

점검에서 바로 시정이 가능한 사항은 행정지도를, 중대한 위반사항은 행정처분 등을 조치해 사고 예방에 최선을 다할 방침이다.

한편 중구는 지난 주 코로나19가 확산되면서 배달앱, 온라인마켓 등을 통한 식품구매가 급증함에 따라 관내 배달음식점 20개소에 대해서도 위생지도를 실시했다.

구 관계자는 “이번 지도를 통해 시민에게 안전한 식품이 조리·판매될 수 있도록 관리를 강화하여 시민이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